아우디 공식딜러 태안모터스(대표이사 서덕중)는 지난 8일,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산학협력 조인식은 코로나 상황에 맞춰 태안모터스 조석호 서비스본부장을 비롯해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전혜현 교장을 포함한 소수의 관계자만 참석하여 진행되었으며, 현장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공유 및 학술교류는 물론 향후 졸업생들에 대한 채용 연계에 이르는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전혜현 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졸업생의 아우스빌둥 프로그램 참여와 장학금을 전달해 주신 태안모터스에 감사함을 전한다"면서 "재학생들을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인재로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태안모터스 서비스본부 조석호 본부장은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앞으로 학생들에게 아우스빌둥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와 같은 현장실습 환경을 제공하고, 깊이 있는 훈련 과정을 도입하여 학생들이 기술을 습득함은 물론 채용에까지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2013년 이래로 매년 서울남부지방검찰청 법사랑위원회 장학재단을 통해 청소년과 대학생에게 장학금과 선물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아우디의 공식딜러인 태안모터스는 인천, 송도, 일산, 목동, 도곡로, 한강대로, 남산, 방배 8개 전시장과 수도권 최대의 개포 서비스센터를 포함하여 영등포, 인천(남동/주안), 일산, 남산, 방배 7개의 서비스센터, 2개 인증 중고차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