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업계 최초 게임형 금융 SNS ‘핀크리얼리’ 론칭



핀크가 업계 최초로 금융에 SNS와 게임을 접목한 신개념 서비스 ‘핀크리얼리(Real:Re)’를 론칭하고 관련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핀크리얼리는 다양한 연령, 직업과 연봉, 자산을 가진 사람들의 예적금, 주식, 펀드 등 실제 금융상품 종류와 현황을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자신의 금융생활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싶은 고객들이 재테크 고수를 비롯해 타인의 실제 금융 데이터를 참고해 금융 포트폴리오를 점검 및 개선하고, 다른 사람들과 금융 일상을 공유 및 교류할 수 있는 장(場)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자산 정보를 연동한 후 원하는 챌린지를 선택하면 된다. 챌린지는 매달 바뀌는데 지난 21일부터 시작돼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첫 월간 챌린지는 △수익률 경쟁 챌린지 △계좌 개수 랭킹전 △좋아요 개수 랭킹전 △커피 결제건 챌린지 총 4가지다. 챌린지 참여 시 별명으로 처리된 다른 유저의 금융생활 페이지를 팔로우할 수 있고, 팔로잉한 유저의 자산 내역과 참여 챌린지 및 순위 등 금융 활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되는 모든 정보는 별명 기반으로 제공돼 개인정보 유출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각각의 챌린지에서는 순위에 따라 최대 1,000만원의 당첨금을 즉시 획득할 수 있는 ‘리얼리워드 티켓’이 매일 1개씩 지급된다. 또 이용자들의 성취감 고취를 위해 챌린지 종료 시점 순위에 따라 ‘뱃지’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금융상품을 잘 이해하는 금융 인플루언서들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참고하거나, 자신의 금융 일상을 공유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금융에 SNS와 게임 요소를 접목시킨 ‘핀크리얼리’를 기획했다”며 “월 3가지 다양한 챌린지와 뱃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이를 획득하는 성취감과 재미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의 관계사에서도 핀크리얼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이후 보다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