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설 특집] '아육대' 특집부터 트로트, 다큐 한자리에

/사진제공=MBC

MBC가 전통의 강호 ‘아이돌 스타 선수권대회’ 특집부터 트로트, 다큐까지 설 특집 방송으로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 '트로트의 민족 갈라쇼'


‘트로트의 민족’이 신축년 설날을 맞아 ‘트로트의 민족 갈라쇼’로 다시 찾아온다. 코로나19로 인해 명절에도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뉴 트로트 가왕’ 안성준을 필두로 올스타들과 지역 단장, 부단장들이 뭉쳤다. ‘트로트의 민족 갈라쇼’는 11일, 12일 이틀간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명예의 전당'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가 경기장에서 팬들과 만나는 대신, 그동안 ‘아육대’에서 맹활약을 펼친 체육돌과 ‘아육대’를 보고 자란 아육대 키즈들을 초청해 색다른 특집을 꾸민다. 샤이니 민호, 하이라이트 윤두준, 에이핑크 보미, 비투비 민혁, 오마이걸 승희, 아스트로 문빈, NCT DREAM 제노, 더보이즈 주연, 스트레이 키즈 현진, 있지(ITZY) 예지, 리아가 참석해 스튜디오를 빛낼 예정이다. 전현무와 슈퍼주니어 이특이 사회자로 진행을 맡는다.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명예의 전당’은 11일, 12일 이틀에 걸쳐 방송된다.


▲ ‘감성다큐 오느른’


MBC 유튜브 채널 ‘오느른_오늘을 사는 어른들’을 TV에서 한 번에 몰아볼 수 있는 ‘설특집 감성다큐 오느른’이 방송된다. ‘오느른’은 ‘리틀 포레스트’를 꿈꾸며 연고도 지인도 없는 김제 땅에 4,500만원짜리 폐가를 구입한 MBC PD의 시골살이 브이로그다. 그동안 유튜브 ‘오느른’ 채널을 통해 폐가 리모델링 과정을 공개하며 잔잔한 힐링 채널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설특집 감성다큐 오느른’은 12일 오전 8시에 방송된다.


▲ 특집 '로드맨 일방통행 서울민국'


주말 ‘뉴스데스크’ 코너인 ‘로드맨’이 뉴스 코너 사상 최초로 독립 편성돼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로드맨’은 이번 특별 편성을 통해 시즌2 ‘일방통행 서울민국’ 10부작 연속기획 특별편을 선보인다. 이번 특별편에서는 스페셜 MC 장성규와 로드맨 염규현 기자가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보여 주며 우리 고향의 현 주소를 짚어볼 예정이다. '로드맨 일방통행 서울민국'은 13일 오전 7시 20분에 방송된다.


/임수빈 인턴기자 imsou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