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조리예술학부 김수현 학생,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일학습병행훈련 우수 성적 이수…해당업체 취업까지 성공

와이즈유(영산대) 조리예술학부 K-Food조리전공 김수현(오른쪽 두번째) 학생이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는 조리예술학부 K-Food조리전공 김수현 학생이 최근 일학습병행훈련(IPP형) 결과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IPP형 일학습병행훈련은 산업현장의 기업이 원하는 인력을 양성하고 훈련자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해 진행된다.


김수현 학생은 4학년 때부터 조리 분야의 사업장인 일등코리아에서 훈련을 받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둬 공단 이사장상은 물론 해당업체 취업에도 성공했다.


그는 “대학에서 받은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산업체에서 맡은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려고 노력한 것뿐인데 좋은 상까지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일학습병행훈련을 통해 산업현장의 분위기와 업무내용, 성과 등을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도교수인 조성순 교수는 “조리예술학부는 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다양한 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학과를 졸업한 것만으로도 산업체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추하기 위해 학생 교육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