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고수는 지금] 경기 회복 기대감에...HMM 연일 베팅

비덴트, 카카오 등도 매수 상위 올라


9일 미래에셋대우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8일 HMM(011200)에 대한 매수·매도 거래가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에셋대우 엠클럽에 따르면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은 이날 오전 11시 20분 기준 HMM을 가장 많이 사들였다. HMM은 최근 코로나19 회복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컨테이너 수요가 늘면서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날 오전도 주가는 6%대 상승세를 보이며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매수 2위는 백광산업(001340) 등이 차지했다.


다만 HMM의 경우 이날 매도도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비덴트 역시 매도가 몰리면서 매도 상위 2위에 올랐고, 현대바이오, 하나금융지주(086790)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전일 ‘주식 초고수‘가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도 HMM이었다. 팬오션(028670) 등이 2~5위에 올랐다.


전일 매도의 경우 HMM, 이트론, 카카오, 기아차, 현대바이오 등이 상위 5위권을 차지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데이터는 미래에셋대우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 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이완기 기자 kinge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