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지 않은 밀키트 열풍에…SSG닷컴 ‘밀키트 전문관’ 오픈


SSG닷컴은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동남아식까지 총 90개 메뉴의 밀키트 상품 200여종을 한데 모은 ‘밀키트 전문관’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밀키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을 넣어 조리법만 따라 하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가정 간편식(HMR)의 일종이다.


SSG닷컴이 밀키트 전문관을 신설하고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 이유는 지난해부터 관련 상품의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외식보다 ‘집밥’ 수요가 늘면서 밀키트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다.


SSG닷컴의 지난해 밀키트 매출은 전년 대비 196.3% 늘었고, 올해 1∼2월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 증가했다.


최근에는 호텔이나 유명 음식점의 인기 메뉴를 그대로 재현한 ‘프리미엄 밀키트’도 주목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SSG닷컴은 이들 상품 취급도 지속 확대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범수 SSG닷컴 큐레이션 담당은 “지난해 조선호텔 밀키트로 시장의 판도를 바꿨던 것처럼 앞으로 밀키트 전문관에서는 ‘예약조차 되지 않는 유명 음식점’의 맛까지도 재현해 선보이고자 한다”며 “차원이 다른 상품을통해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