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표 기업문화 “Work SMART, Life SMILE” 캠페인 실행






안정적인 주 4일 근무제 시행으로 주목 받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새로운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시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에듀윌은 지난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포하며 기업 가치체계를 정비한 바 있다. 새롭게 세워진 가치체계를 바탕으로 ‘조직문화 프레임워크’ 구축 작업도 단계적으로 추진 중이다. 조직문화 캐치프레이즈인 ‘워크 스마트, 라이프 스마일(Work SMART, Life SMILE)’ 캠페인 역시 이러한 작업의 일환이다.

‘워크 스마트, 라이프 스마일’은 에듀윌 임직원이 일하는 방식과 생활하는 방식을 표현하는 영어 단어의 머릿글자를 따 만들어졌다. ‘일은 스마트하게, 삶은 스마일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에듀윌 임직원이 일과 삶, 긍정적인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

먼저, 일에서 스마트(SMART)는 스피드(Speed), 한번 더(More), 실행(Action), 성과(Result), 팀워크(Teamwork)의 머릿 글자에서 따왔다. 삶에서 스마일(SMILE)은 밝은 미소와 긍정적 자세(Smile), 매너(Manner), 개선(Improve), 사랑(Love), 에듀윌러로서의 자부심(Eduwiller)을 의미한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조직문화 프레임워크 구축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교육과 미니 워크숍 등의 넛지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조직문화 정비를 통해 어떤 위기에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강력한 조직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에듀윌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표, 조직문화 프레임워크 구축을 시작으로 더 큰 성장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