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우수’어린이집 7개원 선정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 개최… 대상 ‘충북오창5단지 어린이집’

부영그룹이 30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 ‘2021년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에 참석한 신명호(왼쪽) 부영그룹 회장과 이기숙(오른쪽) 부영그룹 고문. /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 우수 어린이집 7개원(대상 1개원, 최우수상 2개원, 우수상 3개원, 특별상 1개원)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지난 30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2021년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을 열고 지난해 모범적으로 ‘안심 어린이집’을 실천한 ‘충북오창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정희욱)’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부영그룹은 전국 부영 아파트 관리동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68개원을 지원하고 있다. 임대료를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면제된 임대료는 영유아 복지에 쓰인다.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대해 매년 운영자 협약서 이행실적, 영유아 복지, 운영자 전문성, 수상실적, 운영자의 공신력 등을 평가해 우수 어린이집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충북오창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은 것은 물론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열린어린이집 선정, 급식관리 우수 조리사 표창, 우수 보육교직원도지사상 수상(2명) 등의 실적을 거두며 모범 어린이집의 전형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위례포레스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김인선)’과 ‘화성향남11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사미향)’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화성향남6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이주영), ‘화성향남9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김경미), ‘순천오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최운선)’에게 돌아갔다. 특별상은 ‘부산신항1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김호심)’이 수상했다.



/노희영 기자 nevermind@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