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이엘 친환경 산업용 제습기 및 돈사용 에어컨 출시





나우이엘은 2002년 전기온풍기 생산 판매를 시작한 이후 업소용 제습기와 산업용 이동식에어컨를 비롯해 산업용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신규 제품을 출시하며 산업용, 업소용 냉난방업체로써 지속적으로 성장을 해오고 있다.


2020년에 공기청정기, 창문형 에어컨 등 신제품을 출시한데 이어 2021년에는 고가의 칼로리메타를 설치하여 산업용 제습기, 공장용 제습기, 물류창고 제습기의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제습기 전모델에 친환경 냉매를 채용함으로써 시대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나우이엘 관계자는 “나우이엘이 개발한 산업용 공기청정기는 효율등급 분야에서도 승인대상품목 모두 1등급에 해당하나. 해당 제품들은 직업학교 등에서 환경개선을 위해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직업학교 공기청정기를 위해 출시할 60평대, 80평대, 100평형대 대형공기청정기는 21년 출시 예정에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2021년에 냉난방기 개발, 생산한 전문업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형 일체형에어컨인 축사돈사용 에어컨을 개발 중이다. 나우이엘에서 개발 중인 고열작업장에 사용 가능한 대형에어컨은 돈사등 환경을 고려, 암모니아 등 부식 방지를 스테인레스를 채용하여 수명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원격으로 모바일에서 제어가 가능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다양한 평수별, 용량별 제습기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나우이엘은 금년 산업용, 업소용 제습기 전모델에 대해 친환경 냉매를 사용한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나우이엘에서 출시 계획인 물류창고용 제습기에는 BLDC모터를 사용하여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수년간의 소비자 의견을 모아 좀더 편리하고 안전한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고 얘기하고 있다.

나우이엘에서 생산하는 전기온풍기를 비롯해 난방기, 원적외선튜브히터, 천장형제습기의 세부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