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조리예술학부 서양조리전공이 메뉴의 구성과 이해를 주제로 다루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영산대
와이즈유 영산대학교는 최근 조리예술학부 서양조리전공이 ‘메뉴의 구성과 이해’를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전상경 서양조리전공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메뉴를 구성하는 방법과 반드시 염두에 둬야할 내용, 메뉴를 선정할 때 유의점 등을 전달했다.
전 교수는 강연에서 메뉴를 구성하는 요건인 영양적 측면과 푸드 페어링(food pairing·주재료와 부재료의 궁합)을 포함해 음식을 표현하는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았다.
아울러 제한된 강연시간 동안에 전달하지 못한 전시요리의 아스픽(Axpic)처리법은 영산대학교 조리동아리(Art De Chef, Escoffier)의 SNS를 통해 전수했다.
특히 이날 온라인 세미나에는 미래의 셰프(Chef)를 꿈꾸는 재학생 및 서울과 부산지역의 고교생 등 70여명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세미나를 참관한 서건 영산고 학생은 “요리대회의 트렌드를 알 수 있어서 앞으로 대회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전상경 교수는 “요리와 대회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집중력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보다 더 도움이 되는 강연 등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