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프스' OST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진한 여운 이어간다

/ 사진=JTBC스튜디오 제공

JTBC ‘시지프스 : the myth'가 OST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드라마의 진한 여운을 이어간다.



8일 정오 국내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시지프스 : the myth' OST 컴필레이션 앨범이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지소울의 ‘스테이(Stay) (tempus) (Prod. GroovyRoom)’, 조수미의 ‘플라잇 포 러브(Fight For Love) (Aria for Myth)’, 에일리의 ‘마이 라스트 러브(My Last Love) (In Paradisum)’, 박원의 ‘유알 마이 라이트(You're My Light) (Lacrimosa)’, 도코의 ‘트루(True) (vertitas)’ 등 앞서 발매된 OST 5곡을 비롯해 추가 발매된 조수미의 ‘플라잇 포 러브 (한글 버전)’까지 총 6곡의 OST가 담겼다.



여기에 드라마 적재적소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극대화했던 BGM 21곡까지 총 27개 트랙이 컴필레이션 앨범에 수록되면서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줄 전망이다.



‘시지프스 : the myth'는 순식간에 빠져들게 하는 흡입력 강한 스토리와 빠른 전개 그리고 조승우, 박신혜, 김병철, 성동일 등 최고의 배우 라인업의 탄탄한 연기가 어우러지며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았다.



팝과 클래식의 크로스오버부터 감미롭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등 각 테마에 걸맞은 다채로운 OST가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끌어올리며 많은 관심을 얻었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