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자이글, 캠핑 시장 진출…브랜드 사업 역량 강화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웰빙헬스케어 선도기업 자이글(234920)(234920)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캠핑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캠핑용 그리들 신제품인 ‘자이글 캠핑 그리들’을 신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이글 캠핑 그리들“은 100% 국내제조 제품으로 인덕션(IH)까지 가능하게 개발한 제품으로 건강과 환경을 위해 엄격한 기준을 준수하여 제작됐다. 야외 사용시에서는 두툼한 그리들의 조리 바닥으로 오랜 열보존이 가능해서 야외 사용시 열 손실이 적어서 좋고, 열판자체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으로 인하여 맛있는 조리가 가능하다. 실내가정에서도 그 사용성이 좋아서 일반 가스 그릴은 물론 하이라이트 렌지, 할로겐 렌지, 인덕션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그리들의 바닥 두께와 더불어 전체적인 그리들의 두께를 강화했으며, 조리시 눌러 붙지 않게 논스틱(Non-Stick) 기능을 적용했고 구이시 발생하는 기름을 자연스럽게 흘러가게 만들어 주는 기름관으로서 특유의 팬 오일 로드를 구성했다. 자이글 그리들은 국내 제품 최대 수준으로 깊이와 용량을 구현하여 구이 요리뿐만 아니라 라면, 전골 등 국물 요리 역시 최적화된 조리를 할 수 있다.



불판 표면 가장자리 쪽 표면 미끄럼층부터 긁힘 마모 방지층, 고강도 코팅층, 코팅접착 강화층, 부식 충격 방지층으로 구성하여 야외에서 사용하는 특성에 맞게 그 내구성을 더욱 강화했다. 실내 환경에서도 적합하게 부식에 강하면서도 특히 열 전달이 잘되도록 개발했다.



최근 캠핑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자이글 캠핑 그리들 역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통계청 및 캠핑아웃도어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국내 캠핑 인구는 600만 명, 관련 산업 규모는 2조 6,000억 원에 달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캠핑, 차박에 대한 열풍은 이어지고 있어, 향후 관련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을 전망된다.



자이글 관계자는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자이글의 브랜드 제품으로 캠핑조리기를 만들어 달라는 수많은 요청에 의해 진행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자이글 브랜드의 확장이 주방조리기와 생활가전 그리고 건강 의료기까지 진행되는 상황에서 고객들의 제안으로 캠핑 시장까지 확대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글 캠핑 그리들은 크기에 따라 2종으로 출시되며 코로나19로 힘든 소비자 주머니의 부담을 줄여주고 만족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가격대로 책정할 방침이다.


/서청석 blu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