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강원도와 혁신조달 활성화 협력

김정우 조달청장, 비룡씨에이치씨 찾아 애로사항 청취



김정우(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조달청장과 최문순(″네번째) 강원도지사가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조달청과 강원도는 22일 강원도청에서 강원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 ? 벤처기업을 육성하기로 하는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는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발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실증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조달청은 강원도에서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과 벤처창업 조달상품 심사·지정 등을 지원한다.


강원지역은 현재까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3개사, 혁신시제품 5개사, 기타 혁신제품 2개사 등 총 10개사의 제품이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현가능한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지역 내 공공기관·조달업계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혁신조달 성과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 경제의 공공부문 비중이 높은 상황에서 혁신제품을 적극 발굴하고 판로지원을 통해 지역경제의 기초체력을 강화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우(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 조달청장이 우수조달물품 강원전시장을 찾아 우수조달물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김 청장은 업무협약에 이어 우수조달물품 강원전시장을 방문하고 춘천시 동산면에 위치한 비룡씨에이치씨를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