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들’이 하는 시험공부, 발 빠른 ‘빠른족보’ 서비스 인기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바뀌는 모습들이 있다. 학업에 대한 부분들은 그 변화를 여실히 드러낸다. 예를 들어 과거에는 학습지를 통해 공부를 하거나 학업을 진행했다면 최근에는 태블릿을 통해 공부한다. 필기 역시 노트나 볼펜 등의 필기구가 아닌 노트북이나 태블릿으로 점점 변화하고 있다.


중간고사 등의 시험을 준비할 때에도 마찬가지다. 전년도 기출이나 문제집에 있는 문제를 풀기 바빴다면 ‘요즘 애들’의 중간고사 시험준비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인다. 족보닷컴의 ‘빠른족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올 해의 기출로 중간고사준비를 하기 때문이다.

‘빠른족보’는 올 해 출시된 중간고사의 기출문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우리학교와 같은 출판사의 실 기출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감각을 키우고 출제 경향을 미리 살펴볼 수 있어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족보닷컴 관계자는 “빠른족보로 제공되는 문제들은 주요 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으로 국어의 경우 5개 출판사의 문제들이, 영어는 8개 출판사의 중간고사 기출문제가 제공된다”며 “출판사별 최대 3개의 문제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확실한 시험 대비가 가능해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족보닷컴의 빠른족보 서비스는 지난 22일 오픈 후 매일 약 4,000여명의 회원이 이용하는 등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고 있다. 족보닷컴 회원이라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는 빠른족보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족보닷컴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