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케어베어(Care Bears)’ 콘셉트를 적용한 ‘서현로데오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현로데오점은 케어베어의 알록달록한 색상에서 영감을 얻은 ‘레인보우 원더랜드(Rainbow Wonderland)’ 콘셉트를 적용, 케어베어 곰돌이들과 함께 무지개를 타고 떠나는 환상적인 모험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특히, 케어베어 특유의 레트로 감성과 배스킨라빈스의 통통 튀는 브랜드 이미지를 조화시키는데 매장 리뉴얼의 초점을 맞췄다. 매장에 들어서면 색색깔의 케어베어 캐릭터와 하늘, 무지개 등이 어우러지며 판타지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매장 외관에는 세가지 버전의 케어베어 일러스트가 돌아가며 나타나는 트라이비전(Trivision) 입체 간판을 설치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매장 리뉴얼을 기념한 서현로데오점만의 신제품도 선보였다. 케어베어를 상징하는 화려한 색감을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제품 콘셉트에 적용했다. △와플 콘을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가득 채우고, 곰 모양 젤리를 토핑한 ‘케어베어 소프트 선데’, △케이크 위에 여러 색깔의 아이싱을 올려 미국 레트로 감성을 재현한 ‘케어베어 케이크’ 등이 대표적이다.
또 △타코 모양으로 구워낸 바삭한 와플 속에 아이스크림과 다양한 토핑을 올린 ‘아이스 타코’와 △다양한 색깔의 아이스 미니 모찌를 담은 ‘레인보우 모찌 버켓’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음료도 특별해졌다. 케어베어의 캐릭터 ‘프렌드 베어(Friend Bear)’는 ‘바나나우유 블라스트’로, ‘러브-오-랏 베어(Love-o-lot Bear)’는 설향딸기를 사용해 만든 ‘소프트 딸기 블라스트’로 탄생했다. 또 파인애플과 코코넛을 섞은 피나콜라다 베이스에 히비스커스 티를 블렌딩한 ‘레인보우 블라스트’는 ‘치어업 베어(Cheer Up Bear)’의 배에 있는 무지개 심볼을 상징적으로 구현했다.
SPC그룹(허영인 회장)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심슨 가족 콘셉트 스토어로 운영하던 서현로데오점이 케어베어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새로운 콘셉트로 재탄생 했다”며 “시그니처 메뉴와 매장 내 포토존 등 먹는 재미와 보는 즐거움을 모두 선사하는 서현로데오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