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첫 푸르지오…대우건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이달 분양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투시도


전북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들어선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A1BL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 59?78?84㎡ 총 67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 별로 △전용 59㎡A 138가구 △전용 59㎡B 61가구 △전용 78㎡ 54가구 △전용 84㎡A 269가구 △전용 84㎡B 152가구로 구성된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는 미래 성장 동력의 중심지로 평가받고 있는 산업단지로, 향후 개발을 통해 주거?교육?문화가 결합된 배후복합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현재 국가식품클러스터는 93개의 식품기업이 분양 계약을 완료한 상태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외에 다수의 산업단지와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높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비롯해 완주테크노밸리 1·2단지, 전주과학산업연구단지, 완주일반산업단지 등 전북지역 대규모 산업단지가 모두 인근에 있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눈길을 끈다. 호남고속도로 익산IC와 722번 지방도가 인접해 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익산시가 국토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동익산역~국가식품클러스터~완주산업단지’를 연결하는 11.4km 규모의 산업철도 건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익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브랜드에 걸맞은 평면 설계와 커뮤니티, 조경 시설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스마트 클린 에어 시스템,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지진감지 경보 시스템 등의 안전특화 요소도 도입될 계획이다.


/양지윤 기자 yang@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