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미대입시 설명회와 다르게 해당 학부모학교 강좌는 학생이 아닌 학부모에게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 미대입시생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미대 입시요강에 나온 내용을 단순 열거하기보단, 오직 내 자녀에게 적합한 ‘핀셋’ 미대입시 컨설팅을 진행한다. 실기와 성적, 서류면접 등 학부모 혼자서 풀어가기엔 힘들고 복잡한 미대입시에 대한 개념과 최신 입시정보 역시 제공된다.
강좌 중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미대입시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단발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추 후 미대입시 전문 컨설턴트와 계속된 소통을 통해 자녀의 미대입시 준비과정에 대해 꾸준한 관리도 받을 수 있다.
정확한 일자는 1기는 2021년 5월 18일(화), 5월 25일(화) 저녁 7시 클래스 또는 2021년 5월 28일(금), 6월 4일(금) 낮 2시 클래스로 진행된다. 2기는 2021년 6월 8일(화), 6월 15일(화) 밤 7시 클래스 또는 2021년 6월 17일(목), 6월 24일(목) 낮 2시 클래스로 진행된다. 이에 총 4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에 참여한 학부모 자녀의 컨설팅 내용을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각 클래스 당 10명으로 인원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신청을 해야 원하는 시간에 참여가 가능하다.
미엔 미술교육연구소 관계자는 “해당 강좌는 사전 네이버폼을 꼭 작성해야지만 강좌를 들을 수 있는 만큼, 미대입시생 자녀를 둔 학부모 및 미대입시를 계획 중인 중학생 학부모라면 꼭 한번 받아보라는 것을 권한다. 다양한 미대입시 중에서도 까다롭기로 소문난 디자인과 미대입시는 단순 정보를 아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정보를 정확히 해석해, 나에게 최적화 후 적용시키는 것이 미대합격의 관건이다. 그에 대한 해답은 바로 미엔 미술교육연구소 ‘학부모학교’에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강좌는 팬데믹과 같은 현 시국에 규모 있는 설명회를 비롯해 직접 방문이 다소 부담스러운 미대입시생 학부모님들,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학부모님에 비해 미술대학 정보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방에 거주하시는 학부모님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미엔 미술교육연구소 학부모학교’ 검색을 통해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