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크라우드펀딩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자금조달, 초기 시장진입 검증, 후속 투자연계 기회 제공

부산시는 기술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전략수립과 외부투자유치 성공 지원을 위해 ‘2021년 크라우드펀딩 투자연계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센탑(CENTAP·센텀기술창업타운) 운영사업의 하나로 크라우드펀딩의 준비단계부터 프로젝트 개설단계까지의 전 과정과 후속 투자유치 연계를 지원하며 2018년부터 매년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는 크라우드펀딩 성공을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5월부터 연말까지 8개월 동안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 7개사 내외의 크라우드펀딩 희망 우수기업 발굴 및 선발, 크라우드펀딩 진행과정과 수행계획 수립을 위한 교육(4회차 16시간), 기업별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개설에 필요한 성공전략 수립 및 펀딩 진행 지원, 연계사업 지원 및 외부투자유치 연계 지원, 비대면 IR 대회 개최 등을 통해 증권형과 리워드형 방식의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시청 전경./사진제공=부산시

프로그램 지원대상은 부산 소재 업력 7년 미만 창업기업으로 사업기간 내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개설이 가능한 기업이고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18일 오후 6시까지 운영사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사업공고 또는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3일에는 크라우드펀딩 투자연계지원 프로그램의 사업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이번 프로그램의 운영사인 콜즈다이나믹스의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되며 프로그램 소개와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사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