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 ‘펀드센터’로 데이터 서비스 확대

12일부터 '펀드센터' 메뉴 추가...데이터 활용도 높여




에프앤가이드(064850)는 펀드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펀드 데이터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에프앤스펙트럼(FnSPECTRUM)’의 일부 서비스를 주요 상품인 ‘데이터가이드(DataGuide)’에 ‘펀드센터(FundCenter)’ 메뉴로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펀드센터(FundCenter)’가 제공하는 핵심 서비스는 펀드를 운용사·유형·테마·지역 등 분류 별로 원하는 항목과 기간을 설정해 엑셀에 출력할 수 있는 ‘펀드 타임 시리즈(Fund Time Series)’와 ‘펀드 크로스 섹셔널(Fund Cross Sectional)’로 기존 상품이 가진 금융 정보들과도 함께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어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별로 필요한 정보를 고유의 형태로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 리포트 서비스인 ‘펀드 리포트(Fund Report)’ 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향후 펀드시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에프앤가이드만의 펀드 리포트도 해당 서비스에 추가될 예정이다.


기존 에프앤스펙트럼(FnSpectrum)상품 고객 및 신규 가입자는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만약 데이터가이드(Dataguide)상품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함께 가입 시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에프앤가이드의 한 관계자는 “엑셀을 기반으로 주식·경제·재무·파생 등 방대한 금융 정보를 내려받아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가이드’에 ‘에프앤스펙트럼’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펀드 데이터를 추가해 볼 수 있게 됨에 따라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좀 더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나 기자 hann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