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B동일과 동일고무벨트가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UNGC)에 동시 가입했다./사진제공=DRB동일
DRB동일과 동일고무벨트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UNGC)에 동시 가입하고 20일 DRB 사회공헌플랫폼 컴퍼스(Campus) D 부산에서 가입 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UNGC 가입을 통해 DRB동일과 동일고무벨트는 UNGC 10대 원칙을 경영활동에 포함하고 유엔(UN)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달성함으로써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류영식 DRB동일 대표는 “UNGC 가입을 계기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ESG경영을 본격 추진함으로써 기업시민의식 향상과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것은 물론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UNGC는 2000년 7월 발족 이래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 운영과 경영 전략에 포함해 지속가능성과 기업 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는 UN산하 세계 최대의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다. 전 세계 160개국 1만6,000여 개의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DRB동일과 동일고무벨트가 나란히 UNGC에 동참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ESG 등 전 세계적인 경영 패러다임이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UNGC의 4대 분야 10대 원칙은 두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말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