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박상준(왼쪽) 에스앤에스모바일 대표와 류호석 비손콘텐츠 대표는 서울 여의도 한국 M&A거래소에서 BGM 음원 공급과 제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M&A거래소
비손콘텐츠(뮤직스프레이)와 에스앤에스모바일(재능아지트)이 틱톡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배경음악 BGM 음원 공급과 제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비손콘텐츠와 에스앤에스모바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MZ세대를 겨냥한 톡톡 튀는 BGM을 제작하여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배경음악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고자 메타버스 비즈니스모델의 음원 유통 판로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비손콘텐츠는 온라인 플랫폼 뮤직스프레이를 통해 디지털 음원 글로벌 유통 배급 및 저작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에스앤에스모바일은 재능아지트를 통해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모든 직장인, 전문가, 프리랜서들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상준 에스앤에스모바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재능 있는 이들이 활발한 음원 제작을 통해 MZ 시장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제작된 음원은 비손콘텐츠가 운영하는 뮤직스프레이를 통해, 유튜브, 애플뮤직, 아마존, 스포티파이, 디저 등 전 세계 주요 음원서비스로 배급되어 음악시장의 다양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문화·예술 콘텐츠 관련 재능인 자원의 경쟁력을 높일 우수한 콘텐츠 발굴로 문화사업에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