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차 바꾸세요”르노삼성, 구독서비스 모빌라이즈' 출시

6월부터 XM3, SM6, QM6, ZOE 등 4개 차종 이용가능
7월부터 르노 마스터 기반 프리미엄 캠핑카 추가


르노삼성차의 XM3. /사진제공=르노삼성차


르노삼성자동차가 인기 차종을 달마다 바꿔 탈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모빌라이즈’를 내놓는다.


르노삼성차는 전속할부금융사인 르노캐피탈(RCI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을 통해 자동차 구독서비스 ‘모빌라이즈’를 오는 6월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모빌라이즈 구독서비스는 르노삼성자동차(XM3, SM6, QM6) 및 르노 브랜드 모델(ZOE) 중 1개의 모델을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단독형 상품과 2가지 모델을 이용할 수 있는 교체형 상품으로 구성된다. 교체형 상품은 XM3, SM6, QM6 등 3개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7월부터는 르노 마스터 기반의 프리미엄 캠핑카를 단기로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구독료는 부가세 포함 월 70~80만원 수준이다. 월 단위 렌트 프로그램인 만큼 중도 해지 수수료가 없다. 또한 장기렌트나 리스상품과 달리 운행거리(마일리지) 제한이 없어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 모빌라이즈 구독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에는 따로 정비나 소모품 관리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며, 보험료 및 자동차세 등 비용도 별도로 발생하지 않는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빌라이즈’를 통해 별도의 가입비 없이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구독을 원하는 고객은 예약일 3일 전까지만 앱을 통해 신청 완료하면 된다.


모빌라이즈는 최초 50명 한정으로 구독자를 모집하며, 만 26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1년이 경과하고 본인 명의의 개인 및 법인 신용카드를 소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 및 이용 가능하다.


/한동희 기자 dwis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