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재명 지지모임 '경기민주평화포럼' 출범

2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경기민주평화포럼 창립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더불어 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는 경기도의원 모임인 ‘경기 민주평화포럼’이 2일 출범했다.


경기 민주평화포럼은 이날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열고 활동에 나섰다.


출범식에는 지난달 12일 서울에서 출범한 이 지사의 전국지지모임 ‘민주평화광장’의 공동대표를 맡은 조정식(시흥을) 민주당 의원과 정성호(양주) 민주당 의원, 포럼에 참여한 경기도의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한 경기 민주평화포럼에는 경기도의회 전체의원 142명 중 70명(민주당 69명, 무소속 1명)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의회는 민주당 132명, 국민의힘 6명, 정의당 2명, 민생당 1명, 무소속 1명으로 구성돼 있다.


포럼 공동대표는 김달수·조광주·박재만·박옥분·최만식(이상 민주당) 도의원이 맡았다.


포럼측은 “ 2022년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담론 형성과 실천을 체계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간의 정치적 결사체이자 싱크탱크가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올 1월부터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해 왔고 3차례의 준비모임을 통해 드디어 오늘 경기민주평화포럼을 창립하기에 이르렀다”고 창립배경을 설명했다.


/윤종열 기자 yjyu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