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학생들의 중학교 기말고사 준비 방법, 바로 이렇게!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멘토들의 상담 내용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중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부터 학업, 진로 등 자신을 잘 다스리기 위한 내용들까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등인강 밀크T 중학이 공개한 내용은 바로 이규민 멘토의 '중간고사가 끝난 뒤엔 무엇을 해야할까?'이다. 멘토는 시험이 끝난 뒤 중학생들이 다음 시험을 위해 준비해야할 사항들을 정리해서 소개했다.

먼저 중간고사에서 틀린 문제를 분석하는 것이다. 첫번째 시험이 끝나자마자 다시 공부 이야기를 하는 것은 어쩌면 학생들이 가장 싫어할 수 있지만 틀린 문제를 분석하는 것은 내신성적관리에서 아주 중요하다.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그리고 시험 문제들의 교과서의 어떤 부분에서 출제된 것인지 확인하면 다음 중학교 기말고사 시험 대비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틀린 개념, 빈출 출제 부분을 연동해서 교과서의 어떤 유형 문제들을 내가 어려웠는지 파악해보아야 한다.

다음으로는 바로 자기계발이다. 시험기간 동안 하지 못한 자기계발과 스트레스 해소를 한다면 기말고사 시험 공부도 집중해서 할 수 있을 것. 대신 쉬는 시간을 의미없이 사용하기 보다 운동이나 독서,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취미 활동을 해보는 것이 좋다.

고등학교 입시를 생각하고 있는 학생 있다면, 자신이 가고 싶은 고등학교의 입시 전형을 확인하고 남은 시간 동안 어떻게 준비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다. 다시 시험기간이 되면 바빠질 테니 큰 그림을 그려보면서 남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다시는 오지 않을 학창시절을 장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할 것이다. 다같이 몰려 다니며 노는 것이 어렵겠지만, 줌이나 영상통화, SNS 등 온라인 모임을 통해 친구들과 노는 방법도 생각해보자.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이 시기, 좋은 날씨를 만끽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도 쌓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어떨까?

스마트학습 천재교과서 밀크T 중학은 그 밖에도 다양한 멘토들의 고민 상담과 중학교 공부 방법 소개를 선보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밀크티 중학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