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라공영은 지난 5월 성공리에 분양한 ‘대구역 한라하우젠트 센트로’ 아파트에 이어 단지내 상가를 공급한다고 밝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구역 초역세권 아파트와 오피스텔 주상복합단지인 대구역 한라하우젠트 센트로는 대구 최중심 입지에 위치하며 단지내 상가는 도심권의 풍부한 유동인구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입주자까지 흡수 할 수 있는 투자가치 높은 상가이다.
‘대구역 한라하우젠트 센트로 단지내 상가’는 대구시 중구 태평로1가 11번지 일원, 5,700여세대가 들어서는 태평로 신주거타운의 중심 대로변에 위치 하며, 1층은 공개공지 옆 주출입구를 중심으로 16개 상가, 2층은 7개 상가 총 23개 상가로 구성되어 있다.
인근 부동산중개소 대표는 “이 자리는 대구의 최초 은행인 조흥은행이 자리 잡았던 대구경제의 중심지로 돈이 모이는 명당”이라고 소개하면서 상가 주변에는 대구역, 롯데백화점 대구점, 번개시장, 2·28기념중앙공원, 경상감영공원 등이 가까우며, 문화생활을 위한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오페라하우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인접해 있어 침산권 생활권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미 입지여건과 상품성, 배후수요 등이 검증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 지역은 신규 브랜드 아파트 및 재건축, 재개발 정비사업사업 예정되어 대구 부동산 시장의 프리미엄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개통예정으로 최대수혜지역으로 꼽힌다. 또한 길건너편 태평라이프, 77/78태평아파트 등 인근 개발호재로 상가가치상승이 기대된다.
대구역을 이용하는 유동고객을 흡수하는 대구역 초역세권 상가로 동성로와 바로 연결되며, 패션쥬얼리특구거리, 교동시장길, 먹자거리, 가전전자거리, 전기조명거리 등 관광객과 사람이 모이는 중구 특화골목의 앞자리에 위치하여 이 지역 중심상권으로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아파트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역 한라하우센트 센트로 단지내상가’는 계약금 10%로만 있으면 입점시까지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융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생활형 실수요자들과 강력해진 아파트투자 규제로 갈 곳을 잃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대구역 한라하우젠트 센트로 단지내상가는 대구 최중심 입지의 아파트 단지내 상가이면서 횡단보도 앞 대로변 상가에 전매가능, 합리적분양가까지 성공상가의 조건을 다 갖춘 보기드문 우량 투자상품으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구역 한라하우젠트 센트로 단지내상가’는 현재 선착순 분양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