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무더위에도 편한 '귀편한·숨편한 마스크' 2종 출시



깨끗한나라(004540)가 오는 21일 무더운 여름철에도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귀편한 마스크(KF-94)’와 ‘숨편한 마스크(KF-AD)’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귀편한 마스크'는 KF94등급은 유지하면서도 기존 ‘깨끗한나라 황사방역용 마스크’ 대비 중량을 55% 줄이고 경량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말하는 상황을 고려해 새부리형의 2D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했고, 마스크 전면부 초음파 패턴으로 구김을 방지한다. 고탄력 넓적밴드 사용 등 기능성과 편리성 모두를 감안했다.


또, ‘비말차단용 숨편한 마스크(KF-AD)’는 3단 접이식 입체구조 설계, 초경량 신축성 이어밴드를 적용해 우수한 통기성과 착용감을 느낄 수 있고 멜트블로운(MB) 필터를 적용해 효과적으로 비말을 차단할 수 있다.


철저한 품질관리 및 부자재 100% 국내산을 사용했다. 제품으로 한 장씩 티슈처럼 편리하게 뽑아 사용할 수 있도록 1박스 50개입 형태로 판매된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마스크 장시간 착용으로 불편함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이 폭넓게 마스크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신제품을 출시했다”면서 “건강하고 깨끗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생활 속 건강과 위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깨끗한나라는 공식 출시 전인 18일 깨끗한나라 네이버 직영몰에서 사전 판매를 통해 마스크 한 박스를 구매한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깨끗한나라 손소독 스프레이’를 증정한다. 또한, 출시일인 21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도 연다.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