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최대 1.0% 금리 자유입출금 통장 출시

차등 기본금리 적용한 ‘SC제일마이시그니처통장’


SC제일은행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은행 거래실적과 연계해 최고 1.0% 금리를 제공하는 ‘SC제일마이시그니처통장’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마이시그니처통장은 △입금 건별로 입금 후 최초 30일까지는 0.01% △31일 이후부터는 SC제일은행에 예금주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은행거래실적’에 따라 0.1~0.7%의 차등 기본금리를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추가 우대금리조건을 만족하면 신규 가입일로부터 1년 간 최고 0.3%의 우대금리를 더 받을 수 있다.


마이시그니처통장의 이자 계산 방식은 먼저 입금한 금액을 먼저 출금하는 선입선출법을 적용해 예치 금액을 자주 출금하지 않으면 더 높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는 조건 없이 면제된다.


SC제일은행은 마이시그니처통장 출시를 기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오는 9월 30일 기준 마이시그니처통장의 잔액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최대 10만 원까지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세라젬 마스터v4, 2등(3명)에게 LG 오브제컬렉션 공기청정기, 3등(5명)에게 LG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 4등(10명)에게 정관장 홍력환, 5등(1천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각각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