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직원 준법의식 향상 위한 ‘컴플라이언스 위크’ 개최

비대면 방식 진행, 자연스러운 준법문화 유도

한화디펜스 임직원들이 지난 6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준법문화 관련 오픈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사진 제공=한화디펜스

한화디펜스가 지난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임직원 준법의식 향상과 사내 준법문화 정착을 위해 ‘컴플라이언스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한화디펜스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준법경영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임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준법문화를 익히도록 했다. 한화디펜스는 컴플라이언스를 상징하는 △심볼 공모전 △부패방지·하도급 등 업무상 자주 접하는 법률 이슈를 주제로 한 CP 퀴즈풀이 △이메일을 통한 팀 별 릴레이 퀴즈 △사내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읽고 숨겨진 오타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매일 다른 주제로 컴플라이언스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오픈 세미나’도 연다. 수강을 원하는 임직원은 누구나 강의에 접속하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분쟁해결 등 최근 주요 컴플라이언스 이슈나 실제 업무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법률 지식을 접할 수 있다.


김흥석 한화디펜스 준법지원인 전무는 “한화디펜스는 임직원들이 법과 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법률을 친숙하게 접하며 준법의식도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