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네오크레마, '갈락토올리고당' 염증성장질환 개선효과 논문 게재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네오크레마(311390)가 제조하는 갈락토올리고당의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경기대학교 신광순교수 연구팀은 갈락토올리고당의 장내 염증반응 개선에 대한 동물시험결과를 글로벌 과학저널인 Elseviere 의 Science direct 에서 출판하는 카르보하이드레이트 폴리머스(Carbohydrate polymers)에 게재되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갈락토올리고당을 섭취하지 않은 대장염유발군, 갈락토올리고당 섭취 도중 대장염유발이 진행된 갈락토올리고당 미섭취군 및 섭취군에 대하여 평가를 진행하였다. 갈락토올리고당 섭취 도중 대장염유발이 진행된 갈락토올리고당 섭취군은 갈락토올리고당 섭취하지 않은 대장염 유발군에 대비하여, 염증으로 인한 대장 수축 억제 효과, 인터루킨(Interleukin), TNF-α(Tumer necrosis Factor- α) 등의 염증 매개 사이토카인류 등의 유의적인 억제능으로 인한 염증 개선효과를 나타냈다.



또한 대장에 대한 조직에 대한 분석결과, 갈락토올리고당을 섭취하지 않고 대장염이 유발된 군에 대비하여 갈락토올리고당 섭취 도중 대장염유발이 진행된 갈락토올리고당 섭취군에서의 뮤신(mucin) 발현이 월등한 것이 관찰되었다.



그리고, 네오크레마의 갈락토올리고당이 함유한 모유올리고당(HMO ; Human Milk Oligosaccharide) 및 당조성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였다. 이러한 시험결과들을 통하여 갈락토올리고당의 섭취는 염증성 사이토카인들의 생산능을 감소시키고, 대장 상피세포에 존재하는 뮤신의 분비를 증가 시켜줌으로써 대장염억제 및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네오크레마의 갈락토올리고당은 [GOS(Galactooligosaccharide)] 최근 주목받는 미생물 산업인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기능성 제품으로 미국FDA의 GRAS (Generally Recognized As Safe, GRN 00729), 세계 3대 할랄인 무이할랄(MUI HALAL), 코셔(Kosher certification)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해외 글로벌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네오크레마 관계자는 "이번 논문게재를 통하여 갈락토올리고당의 꾸준한 섭취는 대장염으로 인한 대장의 수축에 대한 억제효과, 염증반응 억제 등의 효과를 입증을 하였으며, 더불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변화, 변비개선, 피부개선 효과 또한 가지고 있는 획기적인 프리바이오틱 소재"라고 말했다./blu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