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이 올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안전관리 △토목 등 3개 직무다. 자격요건은 해당 분야 자격증 소지자, 2021년 10월 입사 예정다. 근무에 지장이 없을 경우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경력사원은 18개 직무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전략기획을 비롯한 △경영기획 △감사 △인사기획 △리스크관리 △회계 △세무 △개발사업 △마케팅 △안전관리 △현장소장 △건축공무 △건축시공 △토목시공 △부대토목 △품질 △안전 △보건 등이다. 자격요건은 분야별 경력 충족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안전, 보건은 자격증 필수)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AI역량검사(신입사원 해당)→면접전형→채용검진→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에서는 지원서의 각 항목에 기재된 내용과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지원자가 지원직무와 회사에 적합한 인재인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어 인성검사에서는 뇌 과학 기반의 온라인 인성검사를 바탕으로 신뢰역량·성과역량·가치역량을 기반으로 지원자의 성장 가능성을 평가한다.
면접 전형은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우선 1차면접(실무면접)에서는 실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능력과 열정, 전략적 사고역량, 실무역량 등을 평가한다. 2차면접에서는 지원자들의 열정, 관계역량, 가치관 등을 평가한다. 마지막 3차 면접은 CEO면접으로 지원자의 미래가능성과 성장가치 등을 평가한다.
입사희망자는 호반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8월 1일까지다. 호반건설은 원하는 인재상으로 △정직한 인재 △성실한 인재 △겸손한 인재 △열정적인 인재를 꼽았다. 호반건설 채용 홈페이지에 ‘자신의 맡은바 직무를 묵묵히 완수해내고 타인을 존중하며 새로운 변화를 즐기는 열정적인 인재’를 찾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