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인천 스마트관광도시’ 서비스 시작
국내 1호로 인천 중구 개항장에 조성된 '인천 스마트관광도시'가 지난달 30일 온라인 출범식과 함께 본격 서비스를 개시했다. 인천 개항장은 지난해 9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공모를 통해 스마트관광도시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국비 35억 등 총 8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 개항장 일대에서는 ‘인천e지’ 어플리케이션, 역사적 인물과 옛 거리모습을 재현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실감형 콘텐츠, 공공와이파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영어를 비롯해 총 4개국어가 1330관광통역안내 문자채팅 서비스와 연동돼 서비스된다.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랜선으로 인천 스마트관광도시를 여행할 수도 있다.
천리포수목원, 힘내라 대한민국 '무궁화 축제'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오는 23일까지 '제3회 태안 무궁화 축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에는 천리포수목원 비공개지역 중 ‘태안 천리포수목원 무궁화동산’과 ‘무궁화 품종보전원’ 두 곳을 무료 개방한다. 두 곳에서 342종의 무궁화 2,500주 가량을 볼 수 있다. 무궁화 분화전도 열린다. 태안군 초·중학생들이 직접 키운 무궁화 분화 100점과 우수 무궁화 분화 50점이 16일까지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 입구정원과 에코힐링센터에 전시된다. 밀러가든 갤러리에서는 김은경, 장영진 작가의 무궁화 그림전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화분에 무궁화 1주를 직접 심어 가져갈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하루 100명 선착순이다.
하이원리조트 '드림걸즈' 등 인기뮤지컬 공연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가 여름 성수기 상설 공연으로 ‘쿨 썸머 뮤지컬 갈라쇼’를 선보인다. 갈라쇼는 ‘그리스’ ‘광화문연가’ ‘드림걸즈’ ‘팬텀오브오페라’ ‘지킬앤하이드’ 등 다양한 작품들로 구성됐다. 스페셜데이 때는 기본 공연에 이어 최정원, 이건명, 아이비 등 인기 뮤지컬 배우의 무대가 펼쳐진다. 공연은 21일까지 하이원 그랜드호텔 3층에 위치한 카사시네마에서 하루 2차례(오후 4시30분, 오후 8시) 70분 간 진행된다. 오는 18일에는 오후 8시 공연만 열리며, 9일과 17일은 휴연이다. 가격은 2만 원으로 리조트 이용고객, 투숙객, 카지노고객, 지역주민, 장애인 등에게는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하나투어,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베타 서비스 오픈
하나투어가 여행상품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하나Live는 하나투어가 MZ세대와의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9월 말 정식 오픈 예정이다. 국내외 한정 특가 및 특전 상품들을 격주 간격으로 선보이며, 하나투어 모바일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지난달 29일 선보인 '제주 자유여행 4일 그랜드하얏트 제주' 방송을 시작으로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