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노후자금 준비와 절세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아무튼 개인형IRP! 든든한 연금준비’ 이벤트를 오는 10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개인형IRP는 근로자나 개인사업자, 퇴직금수령(예정)자 등이 자율적으로 가입해 노후자금을 준비하고 연말정산 시 총 700만원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개인형IRP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이번 이벤트는 두가지 내용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개인형IRP를 신규하고, 매월 자동이체 10만원 이상을 설정한 고객 ▲타사 개인형IRP를 광주은행으로 100만원 이상 이전하거나 광주은행에 기존 가입된 개인형IRP 계좌에 100만원 이상 추가 납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삼성 에어드레서, 2등 2명에게 삼성 큐커, 3등 10명에게 상품권 5만원, 4등 2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대상 펀드상품으로 변경하여 매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설정한 고객 ▲이벤트 대상 펀드상품으로 100만원 이상 변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삼성 큐커를 제공하고 ▲자동이체 및 변경된 상품에 추가 입금한 금액에 따라 상품권 5,000원, 1만원, 2만원을 각각 제공한다.
신영수 광주은행 신탁연금부장은 “지난해 65세 이상 고령 인구가 처음으로 800만명을 돌파했다는 통계청의 조사 결과에 따라 초고령사회의 문턱에 이른 우리나라도 이제 노후준비가 필수인 시대가 됐다”며 “든든한 은퇴 준비와 더불어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 제공에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