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포츠 메카 되는 ‘시화MTV’ 복합스트리트쇼핑몰 주목…‘시화MTV 보니타가’ 성황리 분양 중

시화MTV 보니타가 투시도

최근 경기도 시흥시 시화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가 지난해 말 거북섬 해양레저복합단지 중앙에서 개장한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새로운 해양레포츠 시설들이 속속 조성되면서 수도권 도심에서 즐기는 요트, 서핑, 워터파크 등 해양레포츠 중심지로 주목 받고 있다.

거북섬 해양레저복합단지는 시흥시와 경기도, 한국수자원공사, 대원플러스 그룹이 거북섬 일대 32만5300㎡ 규모의 부지에 조성한 것으로, 이 중 웨이브파크는 해양레저복합단지 내 시설 중 가장 먼저 개장했으며 2025년에는 거북섬 국가 마리나항도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기반 시설 공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 인접한 교통망으로는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 서해안고속도로, 제천까지 연결된 평택시흥 고속도로 등이 있다. 지역 내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해양생태과학관', '해양레저관광거점' 등의 사업이 진행 중이며, 이 같은 해양레포츠, 관광 인프라를 바탕으로 일대의 연간 방문자가 최대 35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인근의 분양 단지에도 투자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지로는 ‘시화MTV 보니타가’가 있다. 웨이브파크 바로 앞, 시화MTV 최중심 입지인 시흥시 시화MTV 스트리트몰2 위치에 들어서는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쇼핑몰로 현재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이 들어서고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이 더해진 테마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화MTV 내 주거 배후수요 약 10만 여명과 더불어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약 40만 여명으로 추정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실제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인근에 평택시흥 고속도로 남안산IC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가깝고 추후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시화MTV 보니타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에서 운영 중이다. 이외에 서울 서초구 및 인천 연수구, 경기 시흥시 현장홍보관 등 추가 분양홍보관들도 함께 운영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