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시작점, 핵심 IT기업과 함께 2021 Summer Startup Concert 개최





㈜시작점이 카이스트 동아리 ICISTS 및 다수의 IT회사와 함께 2021 Summer Startup Concert를 2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시작점은 딥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에서 창업지원사업을 위하여 설립한 자회사로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지원 컨텐츠를 제공하고 공간 사업을 운영하는 등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데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2021 Summer Startup Concert는 액셀러레이터(AC)와 스타트업의 현직자들이 직접 커리어, 채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실무 경험까지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AC 2개사(퓨처플레이, 블루포인트 파트너스)와 최근 IT산업 내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며 각 산업을 대표하는 핵심 IT기업 4개사(센드버드, 크래프톤, 딜리셔스, 오피지지)가 함께 참여하며 시장과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행사는 올해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B2B유니콘이 된 센드버드의 윤진현 Head Engineer의 ‘Keynote Speech’를 시작으로 IT산업의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패널톡’, 사전에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한 구직자와 인터뷰 및 면담을 진행하고 실제 채용 또는 인턴기회를 제공하는 ‘매칭 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온,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주최 측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카이스트를 비롯한 많은 학생분들이 AC와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시장을 대표하는 핵심 IT기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기에 많은 학생 및 구직자 분들의 관심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진행 될 2021 Summer Startup Concert는 ‘이벤터스 사이트 내 2021 SUMMER STARTUP CONCERT’를 통해 참가 신청 및 사전 Q&A를 접수받고 있으며, 사전 Q&A를 남긴 모든 참가자에게는 커피 쿠폰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본 행사는 당일 유튜브 채널 ‘라이징스타트업’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되어,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사람들도 자유롭게 온라인으로 행사를 참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