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KOSME 내일愛(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의 네 번째 테마인 중년·신중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업무 노하우와 경험을 두루 갖춘 만 40세 이상 중년, 신중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 제조업, 소프트웨어개발업, 전자상거래업 영위기업 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 인증 보유기업 등 전국의 다양한 중소벤처기업이 참가해 100명 이상의 구직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 확인과 구직자 입사 지원은 23일부터 KOSME 내일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박람회 동안에는 취업에 성공한 중년·신중년 취업자의 1:1 멘토링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인성·직무능력검사,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중진공은 박람회 기간 중 매칭이 이루어지지 않은 구직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사후관리도 지원한다. 중진공 기업인력애로센터의 취업매칭 전문 상담사를 활용해 일자리 매칭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우영환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이번 박람회가 숙련된 기술 및 업무경험을 갖춘 40대 이상 중년·신중년 인력과 우수 중소벤처기업이 매칭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