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이 신곡 ‘편의점’으로 돌아온다.
이찬원은 2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편의점’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공식 SNS를 통해 다음 날 오후 7시 진행되는 발매 기념 브이라이브 예고 영상을 게재하며 발매 열기를 끌어올렸다.
공개된 영상에는 깔끔한 셔츠와 타이 스타일링으로 댄디한 무드를 완성한 이찬원의 모습이 담겼다. 이찬원은 발매 소식과 함께 26일 진행되는 브이라이브를 예고하며 특유의 발랄함을 가득 발산하고 있다. 그는 “또와 편의점에서 만나요”란 멘트로 신곡 발매와 함께 실시간 소통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신곡 ‘편의점’은 담백하고 깔끔한 정통 트로트로 경쾌한 리듬과 브라스, 군더더기 없는 백그라운드 보컬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찬원은 그만의 구성지고 진한 음색을 통해 삶의 애환을 위로한다. 동시에 ‘삼각김밥, 라면 하나’ ‘퇴근길이 고되구나’ 등 평범한 일상을 담은 노랫말로 현대인의 인생사를 유쾌하게 전달한다.
이번 곡은 이찬원이 지난해 5월 발표한 MBC 드라마 ‘꼰대인턴’ OST ‘시절인연 (時節因緣)’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발매되는 정식 신보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찬원은 그간 쌓아온 깊은 내공을 통해 정통 트로트의 매력과 함께 가슴 따뜻한 인생 이야기를 해학적으로 풀어낼 전망이다.
앞서 이찬원은 다채로운 오피셜 포토와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가수, 앵커, 아르바이트생 등 다양한 캐릭터를 넘나들며 훈훈한 비주얼을 공개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이에 미스터트롯 TOP6의 대체 불가한 존재감, ‘찬또배기’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찬원이 신곡을 통해 들려줄 위로의 메시지에 이목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