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인천에서 열린 ‘제3회 동반성장위원회-인천광역시 혁신성장투어’에 참여한 인사들이 행사 시작을 알리는 테이프 절단식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동반위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대구시는 다음달 8~9일 이틀간 ‘혁신성장투어와 함께하는 2021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개최한다.
2015년부터 대구시에서 추진해온 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지역 기업인과 기업지원기관·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기업인의 고충을 해결해주는 기업지원 행사다. 혁신성장 투어는 동반위 중점사업인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운동의 일환으로,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광역지자체와 연계해 개최되며 이번 행사에는 100개사의 대기업·공공기관이 참여한다.
동반위는 대구시에서 혁신성장 투어를 개최해 혁신주도형 동반성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혁신성장 투어의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혁신기술 구매상담회에는 삼성, 현대, SK, LG, 롯데, 포스코, 한화, 신세계, KT 등 대기업·중견기업 75개사와 25개 공공기관이 수요처로 참여한다.
혁신기술 구매상담회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사전 매칭을 통해 대기업?공공기관 기술·구매담당자와 1대1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혁신성장 투어와 함께하는 2021 기업애로해결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반위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