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프리미엄 와인 우나니메, 이마트24에서 선보인다

우나니메/사진 제공=아영FBC

아르헨티나 프리미엄 와인 우나니메(UNANIME)가 편의점 이마트24에 출시된다.


아영FBC는 25일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의 ‘라 마스코타(La Mascota)’ 와이너리의 프리미엄 와인 우나니메를 편의점 와인의 고급화, 다각화를 목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나니메는 아르헨티나의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와인 메이커들이 모여 멘도자(Mendoza) 지역에서 생산한 제품이다. 말벡(Malbec)과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카베르네 프랑(Cabernet Franc)의 블렌딩을 통해 생산됐다. 블렌딩 비율이 만장일치로 결정됐다는 의미에서 만장일치를 뜻하는 우나니메로 제품명이 결정됐다.


우나니메는 출시 후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으로부터 95점, 와인 앤두지애스트(Wine Enthusiast Editor’s Choice)로부터 93점을 받는 등 평가가 우수하다. 또한 세계최대 와인 유저 앱(App) 비비노(vivino)로부터 4.1점을 받으며 동일가격대의 와인 중에서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우나니메는 카베르네 소비뇽 60%, 말벡 25%, 카베르네 프랑 15%을 블렌딩 하였으며 프렌치 오크에서 20개월 숙성하였다. 와인은 짙은 체리 컬러를 띤다. 우아하면서도 섬세한 다크 초콜렛과 토바코의 아로마와 함께 체리색상이 잘 매칭된다. 정교한 탄닌과 적절한 산도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풀바디 와인으로 수제 햄버거, 비프 숏립(LA갈비 스타일), 양고기 오븐요리 및 치즈류와 잘 어울린다.


아영FBC 관계자는 "우나니메의 이마트24에서 출시 판매가 편의점 와인 시장의 수준을 한단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고 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나니메는 전국 이마트24 편의점에서 5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