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투어’와 ’언택트 여행’을 합쳐 ‘웹택트 여행’이라는 타이틀로 호텔 숙박과 주요 관광지 입장권을 포함한 자유여행 상품을 기획한 것인데 최근 여행객들의 자차 이용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통영, 거제도를 거치는 경남편, 전주와 여수를 지나는 전라편, 강릉 바다길을 따라 여행할 수 있는 강릉편 등 다양한 지역 상품이 갖춰져 있으며 1인당 10~20만원대로 예약 가능하다.
자차를 이용한 국내 자유여행 상품으로 여행 예약 후 별도의 미팅 없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지역별로 정해진 호텔의 숙박료와 조식, 대표적인 관광지 입장권만 제공되며 웹투어의 추천 코스에 따라 자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웹택트 여행 상품의 대표적인 호텔로는 거제 삼성호텔, 여수 히든베이호텔, 부산 웨스틴조선 호텔,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등이 있다. 정해진 코스대로 여행하는 패키지여행과는 달리 자유로운 개별여행을 지원하기 때문에 안전 여행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좋은 여행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여행 전문 여행사 웹투어는 “오랜 기간 여행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내 차로 떠나는 자유여행 상품이 새로운 여행 방향을 제시해줄 것.”이라며 “무엇보다 4인이상 집합금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안전한 여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