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YU, 인공지능 등 7가지 테크 큐레이션 강의 ‘세븐테크 2022’ 오픈

인공지능,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각 분야 교수ㆍCEO 등 총출동


3050여성을 위한 온라인 대학 MKYU(MK&YOU University)가 AI 등 7가지 테크 커리큘럼을 담은 ‘세븐테크 2022(이하 세븐테크)’를 8월 26일 전격 오픈한다.

세븐테크는 일반인을 위한 국내 최초의 테크 큐레이션 강의로 앞으로 10년간 세상을 움직일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IoT), AR/VR, 로봇공학, 블록체인, 메타버스, 클라우드 컴퓨팅 등 7가지 테크를 쉽고 흥미로운 수업으로 구성했다.

기존에 실무자를 위해 테크를 개별적으로 다룬 강의는 있었지만 일반인을 위해 7가지 기술을 큐레이션한 테크 강의는 MKYU 세븐테크가 처음이다. 세븐테크는 각각의 테크가 우리의 직업, 라이프스타일, 교육, 투자 등에 어떤 파급력을 미칠지, 그리고 우리는 지금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인사이트와 솔루션을 담았다.

세븐테크 수업을 직접 만든 MKYU 김미경 학장은 “세상의 판이 바뀔 때마다 우리는 늘 ‘몰라서’ 기회를 놓치고, 미리 대비하지 않은 것을 후회했다. 이번만큼은 ‘몰라서’ 당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세븐테크 수업을 통해 일반인들이 멀게만 느끼던 기술과 자신의 삶을 본격적으로 연결하고 대비하기 바란다”며 기획 취지를 설명했다.

총 24강의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세븐테크는 8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션마다 1부는 전문가들의 단독 강의, 2부는 전문가들과 IT융합전문가 정지훈 디지스트(DGIST)교수, 김미경 MKYU학장이 토크를 통해 우리의 삶과 기술을 어떻게 연결시킬지 다룰 예정이다.

각각의 세션은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오픈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인공지능(AI)은 이경전 경희대 교수가 강의할 예정이며 블록체인은 김승주 고려대 교수가, AR/VR은 얼마 전 주목받았던 MBC 다큐 ‘너를 만났다’에서 VR제작을 담당했던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가 맡았다. 메타버스는 김상균 강원대 교수가 진행하며 로봇공학은 한재권 한양대 교수가, 사물인터넷(IoT)는 베스트셀러 ‘포노사피엔스’의 저자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가, 클라우드 컴퓨팅은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기업인 베스핀 글로벌의 이한주 대표가 진행한다.

MKYU와 함께 세븐테크를 큐레이션한 정지훈 교수는 “메타버스로 대변되는 세 번째 디지털 혁명이 올해부터 시작됐다.”며 “지금부터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기회를 놓치는 것은 물론, 내 일과 직업을 유지하는 것조차 어려울 수 있다. 80%의 직업이 사라지고 90%의 직업이 새로 탄생하는 시대가 곧 온다.”며 일반인을 위한 테크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세븐테크 2022 수업은 8월 26일(목)부터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다음 달 15일 라이브 강의를 시작으로 8주간 업로드될 예정이다. 강의를 완강하고 최종 과제인 ‘미래전략 포트폴리오’를 제출한 수강생은 공식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