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폰꾸미기 앱 ‘포토위젯’,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손쉽게 꾸미기 가능한 원스탑 솔루션 제공 시작


글로벌 Z세대의 폰 꾸미기 필수 앱 ‘Photo Widget : Simple(이하 포토위젯)'은 다가올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여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포토위젯은 아이폰 사용자가 자신의 개성에 맞게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도록 포토앨범 기능을 중심으로 다양한 위젯 기능과 Z세대의 취향에 맞춘 디지털 콘텐츠를 제약 없이 제공하는 모바일 라이프 앱이다.

포토위젯은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전 보다 확장된 폰꾸미기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인 위젯 기능과 더불어 새롭게 배경화면과 아이콘, 폰트가 추가되었으며, 그중 아이콘 적용 시 강력한 편의 기능을 더했다.

그동안 사용자들은 앱 아이콘 이미지를 바꾸려면 애플의 ‘단축어’ 기능을 사용해 변경할 모든 아이콘을 개별 설정해야 하는 큰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포토위젯은 애플 사용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약 24개 이상의 앱을 기준으로 제공되는 템플릿 이미지 또는 원하는 이미지로 일괄 변경할 수 있게 개발하여 편의를 높였다.

또한 폰꾸미기 주요 요소인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 템플릿 3종을 결합한 통합 테마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별도의 이미지 소스를 찾지 않아도 터치 몇 번으로 손쉽게 자신의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는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한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개성에 맞게 커스텀 하고 싶은 사용자와 간편하게 완성된 테마를 적용하여 꾸미고 싶은 사용자 모두에게 만족감을 드릴 수 있게 되었다.’라며, ‘추후 자체 제작 테마를 비롯하여 다양한 작가 및 브랜드와 협업한 테마를 통해 사용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토위젯은 며칠 전 서비스 런칭 11개월만에 앱스토어 단독 다운로드 18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런칭 이후 꾸준히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