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댑스, 혁신성장유형 기업으로 인정받아 벤처기업확인서 획득





㈜에이아이댑스는 벤처기업확인제도 심사를 통해 기술혁신성 및 사업 성장성을 인정받아 혁신성장유형으로서의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벤처기업 인증은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 조치법’에 의해 최종 승인된 중소기업 대해 인증해주는 기업인증제도를 일컫는데, 인증받기 위해서는 기업의 성과 외에도 기반 및 활동을 반영하여 미래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중소 기업에게 벤처기업 인증을 부여한다.

이러한 벤처기업 인증 제도는 2021.02.12부터 전면 개편(혁신성장유형 신설)되면서 심사가 상당히 까다로워졌는데, AI 분산 클라우드 전문 기업 ㈜에이아이댑스는 혁신성장유형의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분산 클라우드 기반에서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 및 제품 기술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공인 받았다.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기업은 5년간 소득세 및 법인세를 최대 50%까지 감면, 또한 부동산 취득시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금융 지원 관련 심사 시 가산점 등 다방면으로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최근에 ㈜에이아이댑스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DCS v1.0” 제품의 GS인증(1등급) 획득 및 “블록체인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를 획득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AI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에 ㈜에이아이댑스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편리하고 혁신적인 분산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에이아이댑스만의 차별화된 전략과 최고의 기술력으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며, 향후 기술특례상장(기술력이 우수하여 무한한 성장성을 가진 기업에 대해 외부 검증기관을 통해 심사한 뒤 수익성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상장 기준을 완화해 주는 제도)으로 코스닥 상장도 가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