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기자의 잠든사이에 일어난 일]프랭클린 템플턴, 암호화폐 전문가 채용…코인 자산 운용 준비하나

/출처=셔터스톡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랭클린 템플턴도 암호화폐 시장 전문가 채용에 나섰습니다.


프랭클린 템플턴, 암호화폐 전문가 채용…본격 투자 나서나

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랭클린 템플턴은 암호화폐 트레이더와 분석가를 채용합니다. 회사는 채용 공고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규모가 크고 유동성이 높은 암호화폐를 이용해 전략을 수행할 트레이더를 찾는다"고 밝혔습니다.


외신은 프랭클린 템플턴이 암호화폐 투자에 직접 뛰어들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시장에 꾸준한 관심을 보여왔기 때문인데요. 지난 7월에는 암호화폐 투자사 갤럭시 디지털이 출시한 펀드에 자금을 투입하기도 했습니다.


신규 채용 인력은 암호화폐 투자 전략 실행, 블록체인 개발자 커뮤니티와 관계 구축, 암호화폐 뮤추얼 펀드 발행 및 자산 운용 등을 담당할 계획입니다. 외신은 프랭클린 템플턴이 암호화폐를 매수해 직접 운용하는 방식을 선택할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벨라루스 대통령 “남는 전력으로 암호화폐 채굴해라"

벨라루스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비트코인 채굴을 독려했습니다. 1일(현지시간) 러시아 매체 RBC 등에 따르면 알랙산더 루카센코(Alexander Lukashenko) 벨라루스 대통령은 남는 전력을 암호화폐 채굴에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난달 27일에는 국민들에게 해외에서 저임금 일자리를 찾지 말고, 국내에서 암호화폐를 채굴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루카센코 대통령은 "많은 국민이 폴란드 또는 독일 딸기 농장에서 고생하고 있다"며 "남는 전력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루카센코 대통령은 벨라루스에 충분한 전력이 있고, 암호화폐 채굴업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우리를 마냥 기다려주는 것은 없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한다"며 "암호화폐 채굴을 시작하라"고 말했습니다.


이더리움 10%대 상승…3,700달러 돌파

코인360통한 암호화폐 가격 동향 살펴보겠습니다. 2일 오전 7시 50분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2.97% 상승한 4만 8,50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더리움(ETH)은 10.59% 오른 3,774달러입니다. 카르다노(ADA)는 3.01% 상승한 2.85달러, 바이낸스 코인(BNB)은 4.94% 상승한 486.97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