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친환경 경영 강화”



현대홈쇼핑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현대홈쇼핑은 글로벌 표준·인증 전문 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인증은 기업이 '환경 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부여하는 국제 규격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친환경 활동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친환경 캠페인 △친환경 패키지 △친환경 컴퍼니 등 중장기적인 세 가지 환경 경영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폐프라이팬과 폐페트병 수거 등 친환경 활동 등을 더욱 확산시켜 나가고, 건강과 환경해 해로운 포장재 사용을 줄여 올해 연간 사용되는 친환경 포장재 비중을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또 임직원 봉사활동이나 친환경 교육 등을 더욱 확대해 친환경 컴퍼니로 거듭나겠다는 방침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환경법규와 협약을 준수하고 지역사회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