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AI·컴퓨터공학과, NFT 온라인 무료 특강 눈길

김영기 위고컴퍼니 대표 ‘예술 산업과 NFT 활용’ 주제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AI?컴퓨터공학과가 오는 15일 예술산업과 NFT를 주제로 온라인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 사진은 영산대 블록체인연구소./사진제공=영산대

올해 들어 블록체인 업계의 뜨거운 감자로 부상한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토큰)에 대해 전공자를 포함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특강이 진행돼 관심이 쏠린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AI·컴퓨터공학과는 오는 15일 블록체인 메인넷 전문기업 위고컴퍼니의 김영기 대표이사 온라인 초청 특강을 실시한다.


특강 주제는 ‘예술 산업과 NFT 활용’이다. NFT는 대체불가토큰을 의미하며 일종의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암호화폐)이다.


미술, 음악 등의 대체할 수 없는 희소한 아이템을 토큰(가상자산)화해서 전 세계 시장에서 거래할 때 널리 활용될 수 있어 크게 주목받고 있다.


김영기 위고컴퍼니 대표이사는 “NFT와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기술을 전망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I·컴퓨터공학과의 김진환 학과장은 “세계적으로 NFT마켓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주요 비즈니스모델이기도 한 NFT를 비롯해 블록체인 산업과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들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해당 강의는 9월 15일 당일 온라인 플랫폼 줌(ZOOM)에 접속하면 들을 수 있다.


한편 김진환 학과장과 위고컴퍼니는 이에 앞서 무료 전자책인 ‘블록체인 기본지침서’(2020)를 공동 출간하는 등 관련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