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부집 곳간’은 여의도 전경련회관에 위치한 한식 다이닝 브랜드로, 손님이 찾아오면 가진 것 중 가장 귀한 것을 대접하였던 반가의 접빈객 정신을 그대로 이어받아, 사계절이 선사하는 신선한 재료로 마음을 담아 만든 한식을 선보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집에서 안전하게 추석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이 간편한 조리만으로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명절 단골 메뉴인 LA갈비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추석 연휴를 일주일 앞두고 진행하는 방송인 만큼, 비대면 추석에 부모님께 보낼 추석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사대부집 LA갈비’는 사대부집 곳간과 홈쇼핑 전문 유통사 올박스의 협업제품으로, 사대부집 곳간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MR 제품이다.
주재료인 LA갈비는 미국의 8단계 소고기 품질 등급 중에서 두 번째로 높은 초이스 등급의 LA갈비만 사용했다. 깨끗하게 손질한 LA갈비는 9mm 내외 두께로 커팅해 양념과 잘 어우러지며, 부드러우면서도 LA갈비 특유의 뜯는 맛이 살아있다.
해당 신제품은 전통 항아리방식으로 숙성한 프리미엄 간장인 고스락간장을 사용해 양념 맛을 더했다. 유기농 콩과 3년 이상 간수를 뺀 천일염을 사용해 3년 이상 숙성한 재래식 간장이 LA갈비의 육즙과 만나 깊은 풍미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양파, 마늘, 대파, 생강 등 국내산 야채를 사용해 양념에 감칠맛을 더했다. 이외에도 국내산 벌꿀과 매실, 유자, 사과, 배, 키위 등 국내산 과일로 은은한 달콤함을 담았다. 또한 사대부집만의 비법 재료인 인진 쑥가루를 사용해 미세한 고기의 잡내도 잡았다.
‘사대부집 LA갈비’ 방송은 12일 낮 12시 35분과 오후 6시 30분, 2회에 걸쳐 각각 약 60분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