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 'MZ 트렌드 리포트' 발표

MZ세대의 관점에서 바라본 세 가지 사회 트렌드 키워드…’스테이케이션’ ‘업글인간’ ‘메타버스’

▲ 삼화페인트가 기업 유튜브 채널과 컬러디자인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한 영상

삼화페인트공업㈜(대표이사 사장 오진수) 컬러디자인센터가 최근 사회현상과 트렌드를 MZ 세대의 관점에서 바라본 를 발표했다.

삼화페인트는 펜데믹이 시작된 지난해부터 MZ 세대의 관점을 이해하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고자 사내 MZ세대 컬러 디자이너가 직접 트렌드 키워드와 컬러를 제안하는 를 반기별 발간해왔다.

이번 리포트의 주제는 ‘기존에 불가능한 것이라고 여겨지던 부분들이 가능해지고 있음’을 표현하고자 ‘완전 가능’하다는 뜻의 신조어인 ‘쌉가능’을 선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발현되고 있는 ▲스테이케이션 ▲업글인간 ▲메타버스를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

실내에서 휴가를 즐긴다는 의미의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부문에서는 집안에서 머물며 보내는 휴가에서 확장해 집 근처 공간이나 호텔 등에 머물며 휴식을 취하는 MZ세대의 행태를 전달한다.

‘업글인간’에서는 회사보다 개인적인 삶을 더 중시해 지나친 개인주의로 여겨지기도 하는 MZ세대가 사실은 누구보다 치열하고 열정적인 성장을 도모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메타버스’는 비대면이 익숙해진 현 시점에서 가상공간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있는 메타버스의 주요 사례를 소개한다.

삼화페인트 이상희 컬러디자인센터장은 “그 어느 때보다 전 산업에서 MZ세대에 대한 관심이 높다. 팬데믹으로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MZ세대의 관점에서 포착하는 동시에, 다른 세대와 공유함으로써 융합을 도모하고자 했다. 향후 주요 고객이 되는 MZ세대의 특성과 니즈를 파악하고 컬러를 매개로 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고객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