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협의회,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개최

소비자우수정책부문, 브랜드대상부문 등 총 36개 부문 시상

▲9월 1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위원회(대회장 김철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의회(의장 조은영)와 사단법인 전자정보인협회(회장 나경수)가 주관했으며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조사 및 평가를 진행한 결과 우수정책부문과 최고의 브랜드 부문으로 나눠 수상했다.

민지혜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60분간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로 인해 참석인원을 49명으로 제한해 진행됐다.

사단법인 한국조정협회 김철호 대회장은 대회사에서 “소비자 친화 경영을 추진하는 기업과 단체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 소비자브랜드 대상’은 현장에서 몸소 실천한 분들께 시상하는 상으로 소비자 권익증진과 소비자 친화 경영에 앞장서 주시길 바라고 부탁드리는 응원하는 의미이기도 하다”며 “이윤추구의 생각으로 우리 소비자들을 부차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우선시할 것이며 소비자와 기업이 상호 발전하는 관계가 되도록 모든 일에 충실히 임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이 자리를 아름답게 빛내주신 수상자 여러분은 각자의 분야에서 남다른 성과를 이룬 분들로, 여러분께서 이룬 공적은 우리 대한민국을 소비자 강국으로 이끄는데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전자정보인협회 회장인 나경수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오늘 선정된 36개의 브랜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품질만족과 소비자 감동의 대명사로서 국경없는 전쟁과 같이 글로벌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는 오늘날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과 품격이 지속적으로 상향되고 평준화되어 가고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아내고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노력으로 기대이상의 가치를 얻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된 수상기업들은 미래의 글로벌 강국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혁신, 투철한 서비스 정신과 고객감동으로 국제 경쟁력 제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소비자 우수정책 부문에는 ▲양경숙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 ▲김은혜 국회의원이 수상했으며 소비자브랜드대상 부문에는 ▲주얼리 필레몬인터내셔널 ▲㈜에이티컴퍼니 탄탄면공방 ▲㈜플레이그라운드 플레이젤로/루카앤루카스 ▲㈜쿠참 ▲㈜매쓰씨앤아이 씨네틱씽크에듀 ▲Cafe 1Liter 오늘도, 카페일리터 ▲(주)새롬바이오텍 미미봉 ▲프레드피자 ▲(주)참쉬운푸드솔루션 돈갓 ▲(주)에듀뮤즈 튜터피디아 ▲출장세차 프랜차이즈 카펙스 ▲반려동물 전문 애견샵 몽냥몽냥 ▲(주)카페폴인 어벤더치커피 ▲잉디에듀케이션 잉디사고력영어 ▲더클래스 ▲라니푸드 꿔바로우주는 마라탕 ▲(주)노다웃에프앤비 푸드모바일 ▲(주)더조은생각 헬로부찌 ▲(주)든해산업 자매떡볶이 ▲외형복원 프랜차이즈 1991모터스 ▲삼성전자 비스포크 ▲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 ▲LG전자 퓨리케어 ▲(주)우리은행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주)기린화장품 나인밀라 ▲공유창고 셀프스토리지 알파박스 ▲치킨과바람피자 ▲(주)행복한상상에프앤비 고기싸롱 ▲중식전문점 럭키차이나 ▲유아용품 구스켓(GOOSEKET) ▲(주)강인함 강인함입시컨설팅 ▲새집증후군 에어림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한국소비자협의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사업도 전개했다. 수상기업들을 대상으로 사회적약자를 위한 구호활동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해 오는 11월 지자체와 손잡고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한국소비자협의회는 취약계층을 돕는 주관사가 되어 희망기업들과 함께 인적·물적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