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ESG 경영 위한 노사공동 선언

지속 가능 기업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조성국(왼쪽) 노루페인트 대표와 홍순철 노동조합 위원장이 ‘코로나 19 위기 극복 및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노사공동 선언문’에 합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090350)가 16일 노동조합과 ‘코로나 19 위기 극복 및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노사 공동 선언’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선언문에는 ▲직원의 건강과 안전한 근무환경 확보를 위해 코로나19 감염증 예방과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 ▲어려운 경영환경을 공감하고 모든 역량을 결집해 경쟁력 강화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한 경영목표 달성 노력 ▲사회공헌, 환경보호,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노사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상호 신의성실의 원칙을 바탕으로 대화와 상생의 평화적 노사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 시킴 등을 담았다.


홍순철 노조위원장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이라는 패러다임 전환의 기로에서 노사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신뢰와 상생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시켜 나가자는 의미”라고 말했다.


조성국 대표도 “코로나19 뿐 만 아니라 그 이후에도 노사가 협력해서 대응해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