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레이어 ‘eyeCloudXOAR v4.0’ CC인증 취득





시큐레이어(대표 전주호)는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SOAR) 솔루션인 ‘eyeCloudXOAR’ v4.0이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발표했다.


eyeCloudXOAR는 방화벽, WAF, IPS/IDS 등의 보안장비 및 기타 네트워크/서버 장비와 연동하여 표준화된 보안 대응 프로세스에 따라, 각종 보안 위협에 자동으로 대응하는 SOAR 솔루션이다.

시큐레이어 관계자에 따르면, eyeCloudXOAR는 특히 국내외 대표격인 여러 보안 장비와 연동하여 위협 유형에 따라 IP차단등의 보안 정책을 자동으로 내려주고, 다양한 CTI (사이버 위협 정보)와 연동하여 신종 보안 위협을 분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기존 SIEM의 로그·이벤트 수집 및 관리(SIEM) 기능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모델에 의해 숨겨진 이상행위의 탐지, 보안장비의 정오탐을 분석, 분류하며 그 결과에 따라 여러 보안 장비와 함께 자동화된 대응을 수행하는 이른바 “보안 관제에 필요한 기능을 All-in-One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eyeCloudXOAR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NIRS)의 ‘AI 기반 적응형 보안시스템 구축사업(3년)’의 핵심 솔루션으로 채택되어 인공지능 기반으로 보안이벤트 자동식별 및 신규 위협탐지 등의 위협분석과 자동화된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다.

시큐레이어 관계자는 이번 CC인증 취득을 통해 행정기관 및 지자체, 각종 공공기관으로의 제품 공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